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예술같은 만남·그림 같은 사랑, '명노선·김진숙 부부 화가' 초대전 개최

기사승인 2022.06.03  10:50:37

공유
default_news_ad2

- 인천 개항장 '참살이 미술관'서 6월 3일~9일 전시

▲ '명노선·김진숙 부부 화가'의 초대전이 6월 3일부터 9일까지 인천 개항장 '참살이 미술관'에서 열린다. (사진제공=참살이 미술관)

[인천게릴라뉴스=김재훈 기자] 가장 찬란한 예술은 사랑이다. 그림으로 만나 그림과 함께 시작된 사랑, '명노선·김진숙 부부 화가'가 인천 개항장 '참살이 미술관'에서 함께 전시회를 연다.

참살이 미술관은 개관 기념 '지역 작가 연속 초대전' 열두번째로 인천미술협회 부지회장인 명노선 작가와 그의 부인 김진숙 작가의 초대전을 6월 3일 금요일부터 9일 목요일까지 일주일간 "만남"을 주제로 개최한다.

명노선 작가의 작품 대부분은 나이프를 이용한 유화 작업으로 완성된다. 원색과 저채도를 넘나드는 과감한 색채의 사용과 세부 묘사의 과감한 삭제 등으로 면 터치에서 시원함이 드러나는 것이 특징적이다.

▲ '명노선·김진숙 부부 화가'의 초대전이 인천 개항장 '참살이 미술관'에서 열린다. 사진은 명노선 作 '아침만남'(왼쪽)과 김진숙 作 '백령도'(오른쪽). (사진제공=참살이 미술관)

김진숙 작가 역시 주로 유화 작업을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과감함 면 처리에 더해 안정적인 저채도의 색상으로 강렬함 보다는 부드러운 색조의 작품성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와 관련해 명노선 작가는 "우리 부부가 만나는 사랑하고, 일생을 함께 하는 부부가 된 중요한 순간순간 마다 '그림'이 있었다"며 "우리 부부에게 '그림'은 만남이며, 인연이다.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 부부의 새로운 시간과 만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명노선·김진숙 부부 화가의 전시 "만남"은 6월 3일 금요일부터 9일 목요일까지 매일 오후 1시~8시 인천시 중구 개항장 '참살이 미술관'에서 관람객들과 만난다.

'명노선·김진숙 부부 화가'의 초대전이 6월 3일부터 9일까지 인천 개항장 '참살이 미술관'에서 열린다. 

ingnews@ingnews.kr

incheon guerilla news

김재훈 기자 ingnews@ingnews.kr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