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아시아유스포럼( Asian Youth Forum), 인천 개막...청년리더 육성

기사승인 2018.08.07  19:27:56

공유
default_news_ad2

- 아태 청년 역량강화 개발 프로그램

▲ 아시아유스포럼 포스터<자료제공=인천시청>

[인천게릴라뉴스=최도범] [인천게릴라뉴스=최도범 기자] 아시아개발은행(ADB), 아이섹코리아(국제리더십학생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인천시와 관광공사가 후원으로 진행하는 아태 청년 역량강화 개발 프로그램, 아시아유스포럼(이하 AYF : Asian Youth Forum)이 오는 9일 인천(영종)하얏트그랜드 호텔에서 4일간의 장정에 들어간다.

AYF는 유엔지속가능 발전목표(UN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행이란 목표와 청년들의 참여와 교육을 통한 미래 청년 리더의 배양이란 목적을 통해 청년 리더의 육성을 준비한다.

이번 AYF는 4차 산업 혁명과 청년취업을 주제로 하는 토크쇼, 전시회 등 다양한 15개 프로그램과 26명의 국제기구 연사를 초청한 가운데 오는 11일에는 ‘세계 청년의 날(12일)’에 맞춰 약 30개국 500여 명(해외 300명) 의 국내·외 청년들이 참가한 가운데 International Youth Day 기념식을 갖는다.

아울러 이번 포럼기간 학생들이 직접 발굴하고 논의해 취합한 내용들을 토대로 ’인천 선언문(Incheon Declaration)‘을 국제사회에 선포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행사기간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ADB(아시아개발은행), UNFPA(유엔기구인구활동기금), UNV(국제연합봉사단)등 다양한 국제기구 연사들의 강의, 패널 토론, 분과회의, 인천지역 투어 등의 다양한 활동의 장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청년 일자리를 주제로 한 이번 포럼에서 각국의 청년들이 국제개발 및 협력분야의 실무능력을 키우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이번 행사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청년들이 각 국의 청년들과 네트워킹하고 아태지역 지속가능발전을 견인할 미래 청년 리더로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해 아시아개발은행과 함께‘아시아·태평양 청년교류 프로그램을(APYE)’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올해 7월에는‘2020년 제53차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국내 개최도시로 선정되었다.

이와 관련해 인천시는 8월 지정 예정인 인천 「송도 국제회의복합지구」 및 송도컨벤시아 2단계 확대와 아울러 이러한 국제기구와 함께하는 굵직한 100개 이상의 국제행사 유치·개최로 “국제회의 특별도시”로 브랜딩화한다는 전략이다.

최도범 h21yes@hanmail.net

<저작권자 © 인천게릴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
set_hot_S1N4
set_hot_S1N5
set_hot_S1N6
set_hot_S1N7
set_hot_S1N8
set_hot_S1N9
set_hot_S1N10
set_hot_S1N11
set_hot_S1N12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